[메디컬 live] 출산 후 뱃살관리 Tip, '복부리포셀' 이란?

기사입력:2017-12-07 17:59:14
center
(사진=아이디병원)
[로이슈 임한희 기자]
출산 후 뱃살은 생각보다 빼기가 쉽지 않다. 또한 힘들게 체중감량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늘어진 피부 조직과 갑자기 살이 찌면서 튼살까지 생기면 안 그래도 힘들고 예민한 산모들을 더욱 스트레스 받게 하는 요인이 된다.

하지만 많은 스타들은 출산 후 얼마 되지 않아 바로 완벽한 몸매로 되돌아오는 것을 종종 발견할 수 있다. 똑같이 적게 먹고 똑같이 운동하는데 왜 이런 차이가 오는 것일까?

7일 전문가에게 그 이유를 물어 보았다. 아이디병원 슬리밍센터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혜원원장은 “출산 후 몸매관리를 집에서 혼자 하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출산 직후 무리한 다이어트나 운동을 한다면 출산으로 약해진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하루 3끼를 규칙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으로 먹고, 휴식을 취할 때는 비뚤어진 자세나 옆으로 누워 자는 자세 등 척추에 좋지 않은 자세를 피하는 것이 좋다. 좋은 자세를 유지하면서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해야 척추를 보호하면서 몸매관리를 잘 할 수 있다.” 조언했다.

하지만 이러한 운동만으로 연예인들처럼 빠르고 완벽하게 출산 전 몸매로 돌아가는 것은 아니 라는 게 김 원장의 의견이다. 김혜원 원장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많은 연예인들은 전문가와 함께 관리 프로그램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다. 아이디병원에서 운영하는 슬리밍센터 역시 출산 후 뱃살, 등, 허벅지 등 부위별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연예인, 전문직 여성, 정재계 집안의 며느리들까지 많이 찾고 있다.”고 귀뜸했다.

리포핏 프로그램은 리포셀 시술에 아이디슬리밍센터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배출주사가 더해진 바디슬리밍 시스템으로, 리포셀로 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주변 조직의 손상 없이 에너지를 피하지방층에만 집중시켜 지방세포의 생체적 분해를 유도하여 지방층 감소 및 사이즈 감소를 나타낸다. 또한 특허 받은 쿨링 시스템을 통해 높은 에너지에도 느끼는 통증이 적어 상대적으로 단기간에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통증에 민감해서 시술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아이디슬리밍센터에서 개발한 무통주사와 함께 강력한 지방분해효과를 주는 리포셀 시술을 받는 다면 통증 없이 받아 볼 수 있다. 더불어 리포셀은 시술 면적에 따라 시술시간은 다르지만, 대부분 시간이 짧고 시술이 간단하며 피부위에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하여, 복부부위의 지방세포를 감소시키게 하는 방식이라 통증이 거의 없으며 일상생활도 바로 가능하다.

김혜원 원장은 "출산 후 처진 뱃살과 같은 슬림 하지 못한 바디라인이 고민일 경우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알맞은 프로그램 계획에 맞춰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하지만 평상시 올바르지 못한 자세와 식습관 등 생활 습관이 좋지 않다면 치료의 의미가 없다. 평소 생활 습관을 바로 잡는 노력과 함께 관리와 치료를 병행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조언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