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NPO법센터, 시니어 프로보노 지원단 모집

기사입력:2018-04-19 14:32:37
center
[로이슈 김주현 기자]
동천NPO법센터(센터장 유욱)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시니어 프로보노 지원단'을 모집한다.

시니어 프로보노 지원단은 공익활동에 관심이 있는 만 50세 이상의 변호사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4월 말까지 재단법인 동천에 전화 혹은 이메일로 참석자 이름, 전화번호, 기수, 나이를 전달하면 된다. 또는 대한변협, 서울변회에서 발송한 공지 내 링크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시니어 프로보노 지원단에 참여하는 변호사들은 5월 9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에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제2별관 11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3회의 워크숍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3번의 프로그램은 변호사 전문연수(총 6시간)로 인정된다.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시니어 변호사가 관심 있는 비영리단체에 매칭하여 이사, 감사, 전문위원 등의 공익활동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거나 서울시50+캠퍼스에서 법률교육 및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후속 공익활동 지원이 이어진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제2기 시니어 프로보노 지원단' 모집 포스터를 참고하거나 혹은 재단법인 동천으로 문의하면 된다.

작년에 진행된 1기 시니어 프로보노 지원단 프로그램에는 14명의 시니어 변호사들이 참여 하여 비영리단체를 돕거나 서울시50+캠퍼스에서 50+세대를 대상으로 한 법률교육 및 상담을 진행하며 공익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