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동안 만들기, 얼굴지방흡입과 지방이식이 효과적

기사입력:2018-08-23 15:38:51
center
[로이슈 이경필 기자] 여름방학과 여름휴가시즌에 맞춰 V라인의 작은 얼굴,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휴식기간 동안 외모 콤플렉스를 해소해 좀 더 아름답고 어려 보이는 인상으로 변화를 기대하는 것.

특히 최근에는 동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작고 갸름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얼굴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추세다. 이를 위해 매끄러운 턱 선을 만드는 얼굴지방흡입과 동안 얼굴형을 만드는 지방이식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많다.

우선 지방흡입은 이중턱이나 다이어트로도 빠지지 않는 볼살, 심부볼 등으로 얼굴이 크고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에 시행하면 효과적인 시술이다. 이 경우 얼굴살빼기나 이중턱제거수술 등을 받는 경우도 있으나, 뚜렷한 개선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부작용을 겪는 사례도 많아 지방흡입수술이 안전하게 권장되고 있다.

얼굴지방흡입수술은 최소 절개를 통해 지방흡입관을 삽입, 안전하게 지방세포만을 흡입하는 수술이다. 지방제거효과와 얼굴 축소, V라인 효과가 뛰어나 얼굴의 본래 골격은 작으나 얼굴이 큰 경우, 다이어트에도 얼굴 살이 빠지지 않을 경우, 몸에 비해 얼굴에 살이 많은 경우 등에 적용하면 효과적이다.

또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 후 처짐이 있거나 피부가 남은 경우, 탄력이 떨어져 턱 선의 정리가 필요한 경우에도 지방의 비율을 맞춰 더 갸름하고 아름다운 얼굴형을 만들어 준다. 콜라겐 재생으로 피부 탄력증대 효과도 있고, 주름제거 효과 및 리프팅 효과도 뛰어난 편이다.

반면 지방이식은 자가지방을 흡입해 지방이 빠져나가 부족한 부위에 이식함으로써 입체감 있고 어려 보이는 얼굴을 만드는 성형이다. 지방흡입수술 후 얻은 지방으로 얼굴에 지방이식을 더해 자연스러운 볼륨감으로 입체감을 더해줄 수 있으며, 꺼진 이마와 관자놀이, 팔자주름, 꺼진 볼 살, 울퉁불퉁하고 꺼져 보이는 턱 등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얼굴 지방이식은 안전하고, 절개 부위가 작아 흉터가 거의 없다. 생착률이 높은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이식하므로 동시에 얼굴이 작고 갸름해지는 효과도 있으며, 생착기간 이후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갸름한성형외과 김남호 원장은 “작고 갸름하면서도 입체감이 뛰어나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얼굴형을 위해 많은 이들이 얼굴 지방흡입과 지방이식 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는 것을 선호한다”라며, “이들 수술을 통해 좋은 얼굴 윤곽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얼굴 뼈에 대한 이해와 숙련도가 높아야 하고, 연부 조직을 이루는 지방의 윤곽, 근육을 제대로 다룰 줄 아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따라서 숙련된 의료진과 병원의 안전시스템을 제대로 확인하고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김남호 원장에 따르면, 얼굴지방이식, 지방흡입수술 비용만을 고려해 안전성을 검토하지 않고 수술을 받는 경우 개인에 따라 볼패임, 피부 처짐, 피부괴사, 지방뭉침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의충분한상담을통해안전시스템과수술후관리시스템이철저하게갖춰진병원에서수술을받을것이당부된다.

이경필 기자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