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저소득층∙의료소외계층 위한 ‘유디케어캠페인’ 실시

기사입력:2018-09-22 12:25:22
center
왼쪽부터 오현숙 안나의 집 사무국장, 김하종 안나의 집 신부, 백영걸 용인동백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김종명 ㈜유디 사장, 이경환 ㈜유디 홍보 기획팀 차장이 구강건강용품 후원 전달식을 기념해 사진촬영 하는 모습. (사진=유디치과)
[로이슈 임한희 기자]
유디치과는 지난 20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 노숙자 쉼터를 방문해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취지로 구강건강용품 1,000개를 후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백영걸 용인동백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 김하종 신부, 오현숙 사무국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안나의 집 노숙자 쉼터 이용자에게 직접 구강건강용품을 전달했다.

안나의 집은 청소년 쉼터, 노숙자 쉼터 등을 운영하면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가정해체, 경제적 문제가 있는 청소년 및 노숙자를 보호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다. 이에 유디치과는 2017년 청소년 대상 덴탈버스 진료봉사에 이어 올해는 노숙자의 구간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두 번째 방문했다.

행사에 참여한 백영걸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치아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유디치과는 의료소외계층뿐만 아니라 아동, 장애인, 노약자 등 전 국민이 건강하고 질 높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의료기관으로써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의 희망치아건강사업은 유디치과가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유디케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사업으로 구강건강용품 및 물품 후원, 무료 구강검진 등 다양한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