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 2019학년도 학부모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2018-11-14 11:26:08
center
[로이슈 진가영 기자] 사고력수학 전문 교육 브랜드 시매쓰가 2019학년도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작년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지난 8월 발표된 2022학년도 대입 제도 개편안에 따라,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혼란이 커지고 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은 학생 중심의 수업과 과정중심평가가 강화된다. 과정중심평가는 수업의 과정이 모두 평가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기존의 학습방식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이에 2019학년도 시매쓰 학부모 설명회는 ‘2015 과정중심 평가 대비, 사고력을 제대로 키워주는 시매쓰’와 ‘바뀌는 대학 입시, 시매쓰 사고력수학으로 완벽 대비하라!’는 두 가지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은 ‘문제 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 처리’, ‘태도 및 실천’등 6가지 수학 교과 역량을 제시한다. 시매쓰는 활동 중심의 사고력수학 컨텐츠를 바탕으로, 자기주도 탐구·토론·발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 교과 역량을 갖춘 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시매쓰의 교실은 수학적 개념의 발생 배경과 이유, 활용에 대해 풍부한 사례와 수학 활동을 통해 배움으로써 지필고사 형태의 서·논술형 시험에도 어려움 없이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019학년도 시매쓰 학부모 설명회는 지난 10월 25일 위례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서울·경기·인천·대전·부산·대구·광주 등 전국에 걸쳐 열린다.

시매쓰 영재입시연구소 최철호 소장은 “단순하게 유형을 반복하는 학습 방법이나, 사고력이라고 하면서 어려운 문제 풀이, 경시 대비 위주의 학습 방식으로는 최근 변화하는 평가 방식에 대응할 수 없다”며 “이번 학부모 설명회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유아에서 초·중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시매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접수는 각 지역 시매쓰 센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