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얼마전 일어난 연예인 클럽 마약·성범죄를 비롯하여 일반인들도 데이트강간약물, 클럽마약으로 알고 있는 것이 GHB(물뽕)이다. 이는 무취와 무색이 특성으로서 피해자들이 쉽게 식별이 불가능하여 더 큰 2차 범죄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마약·성범죄 두 사건 모두 중한 범죄로서 초범이라고 하더라도 높은 처벌에 이르게 될 수 있다. 따라서 무고한 부분에 있어서는 확실한 진상을 밝히는 것을 중점으로 사건방향을 잡아가며 대처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마약·성범죄 모두 처벌대상이 광범위하여 스스로 경미하다고 생각하는 사건도 혐의를 받게 된다.
이에 마약은 투약, 흡연, 알선, 판매, 수입, 소지 등 쉽게 연루될 수 있는 사건이 많고, 성범죄는 성추행, 성폭행, 성매매, 성희롱, 카메라등이용촬영 등 접촉 여부와 상관없이 처벌의 대상이 된다.
이처럼 마약·성범죄 사건은 형사사건에 대한 전문 지식이나 경험이 미숙한 경우에는 유연하게 대처하기가 매우 힘들다. 따라서 형사변화사와 상담을 진행하여 사건의 사실관계를 확실히 따져보고, 자신의 무고한 부분에 있어서는 확실하게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확보하여 목표한 결과로 사건진행 방향을 이끌어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하지만 이런 사건에 있어서 피해자들은 상대의 보복 및 유포로 인해 속 시원히 고소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 허다하고,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고소대리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처럼 마약·성범죄 사건은 피해자와 피의자 모두 형사전담변호사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법무법인 테헤란 형사전담센터 정찬 변호사는 “마약·성범죄 사건은 초기에 어떻게 대응을 하느냐에 따라서 사건의 결과가 충분히 바뀔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생각하는 사건의 결과에 충족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증거자료 수집을 가지고 입증을 해야 하므로 양측 모두 마약·성범죄 사건에 연루가 되었다면 시간을 지체하기 보다는 형사 전담 변호사의 신속한 조력을 받는 것을 권고한다”며 피해자, 파의자 모두 마약·성범죄 사건은 변호인의 조력을 받는 것이 안전하고 확실한 대처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법무법인 테헤란 형사전담센터 정찬 변호사는 마약·성범죄 사건 해결 경험과 지식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뒷받침하여 믿을 수 있는 실력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므로 보다 전략적이고 확실한 대응책을 제공하고 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홈페이지 혹은 유선전화를 통해 변호사와 1:1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서울, 경기, 남양주, 시흥을 비롯하여 아산, 인제, 부산 등 전지역을 대상으로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진가영 기자 news@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