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오늘, 독도’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2019-10-15 08:11:50
CU, ‘오늘, 독도’ 캠페인 전개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다가오는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이달 14일부터 21까지 ‘오늘, 독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 독도’ 이벤트는 독도의 날 뿐만 아니라 바로 지금, 일상 속에서 우리 땅 독도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기획된 CU 독도사랑 캠페인의 일환이다.

해당 이벤트는 우리나라 대표 제조사인 빙그레, 매일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 크라운, LG생활건강의 상품 중 1개 상품을 구매하고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적립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500명에게 ‘오늘, 독도’ 굿즈를 증정한다. ‘오늘, 독도’ 굿즈는 CU와 ‘개식이’의 단독 협업으로 제작된 독도 달력과 패브릭포스터로 구성됐다.

개식이는 ‘개념과 의식 있는 이들’의 줄임말로 역사적 사실과 아트 비주얼을 접목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신진 디자이너 그룹이다.

독도 달력은 독도의 날인 10월 25일부터 시작해 이듬해 10월 25일까지 1년을 담은 특별한 달력이다. 계절에 따라 변하는 아름다운 독도와 도화새우 등 독도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들을 함께 디자인했다.

패브릭포스터는 독도의 아름다운 낮과 밤의 모습을 그린 일러스트 2종으로 기획됐다.

독도의 자연을 담은 ‘오늘, 독도 도감’도 이달 16일 발행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독도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동식물들의 이미지와 간략한 설명을 넣은 카드 형태의 도감으로 CU는 이를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해 누구나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오픈할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매년 CU 가맹점주들과 함께 독도를 응원 방문하고 ▲독도후원 교통카드 출시 ▲독도 바로 알기 캠페인 ▲자전거 국토 대장정 ▲독도 타임라인 캠페인 등 지난 2012년부터 유통 업계에서 유일하게 독도 수호 및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편의점으로서 오는 독도의 날을 맞아 고객과 함께 그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전국 1만 3,600여 CU를 기반으로 독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여 독도 수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743,000 ▼513,000
비트코인캐시 876,500 ▼4,500
비트코인골드 69,400 ▼600
이더리움 5,044,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48,960 ▲210
리플 906 ▲9
이오스 1,609 ▲14
퀀텀 6,965 ▲6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829,000 ▼465,000
이더리움 5,048,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49,000 ▲290
메탈 3,165 ▼1
리스크 2,847 ▼6
리플 906 ▲9
에이다 946 ▲8
스팀 520 ▼1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634,000 ▼614,000
비트코인캐시 876,000 ▼5,000
비트코인골드 71,700 ▲1,650
이더리움 5,041,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48,840 ▲130
리플 905 ▲9
퀀텀 6,945 ▲45
이오타 50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