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홈뷰티 트렌드 '에이지리스' 위한 탄력 관리 뷰티디바이스 주목

기사입력:2020-01-02 16:26: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2020년 트렌드로 '에이지리스(AGELESS)'가 선정됐다. 나이에 상관없이 안티에이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는 키워드인 것. 실제로 피부 관리와 안티에이징 니즈로 인한 '홈 케어'가 일상이 되면서 홈뷰티 시장의 성장세는 여전히 뜨겁다. 이로 인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 관리 가능한 홈뷰티 디바이스 시장 역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전동 마사지기, MTS로 대표되던 초기 뷰티 디바이스가 진화해 갈바닉, LED마스크 등이 시장을 주도했으나, 최근에는 보다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가 소비자들에게 어필되고 있다. 자리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자신을 가꾸기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가치 소비’의 경향이 더해지면서 가성비를 고려할 뿐만 아니라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그중 눈에 띄는 것이 ‘집속초음파’ 기술을 적용한 뷰티 디바이스다. 집속초음파는 피부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의 자연스러운 리모델링을 유도하는 기술로, 탁월한 탄력 개선 효과를 선사해 이미 피부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시술 방법 중 하나다. 이런 집속초음파 기술을 집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인 홈뷰티 디바이스로 아띠베뷰티의 ‘울트라리프3(ULTRALIF3)’를 꼽을 수 있다.

울트라리프3는 집속초음파를 적용해 피부 깊이 탄탄하게 차오르는 ‘코어 탄력’을 케어해주는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로, 즉시 탄력 관리는 물론 보습 개선까지 멀티 케어 가능하다. 임상을 통해 피부 속 탄력과 보습 등의 효과를 확인하였으며, 에스테틱에 가지 않아도 전문적인 관리를 받은 듯한 스페셜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울트라리프3는 피부 상태에 따라 주 1~2회 정도 사용해주면 되어 피부 관리의 번거로움도 줄여주며,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5단계 강도 설정이 가능해 피부 타입과 상태에 따라 맞춤 사용이 가능하고, 버튼 하나로 조작이 가능해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도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0'에서 내년 메이크온 브랜드에서 출시할 '플렉서블 LED 패치(가칭)'를 선보인다. 'LED 플렉서블 패치(가칭)'는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패치 형태의 LED를 피부에 밀착 시켜 사용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제품이다. 피부 고민에 맞춰 설계한 LED 광원이 탄력, 톤업, 진정 등 집중 케어를 제공하며, 가벼운 무게의 모듈형 설계로 착용 부담을 줄이고 피부 처짐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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