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펀딩은 유진로봇이 와디즈 플랫폼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펀딩으로 참여자들에게 더욱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펀딩이 성공적으로 끝난 데에는 2005년부터 로봇청소기를 개발해온 유진로봇의 기술력과 본사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A/S 서비스 등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신뢰도가 크게 작용했다.
로봇청소기 시장은 샤오미, 로보락 등 중국 브랜드와 중국 제품을 국내에 단순 유통하는 유통사의 브랜드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때문에 유진로봇 아이클레보는 국내 제조 기반을 둔 회사가 직접 제품 품질 검증을 진행하고 출시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아이클레보 G7은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최신 레이저 센서로 만들어는 맵핑을 저장하고 확인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 상에 구현된 우리집 지도에서 청소 지정구역과 금지구역을 설정할 수 있다. 베란다나 카펫, 아이방 등 청소를 피해야 하는 공간과 상황에 맞춘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아이클레보 G7과 어플리케이션을 최초 1회 연동해 두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원격제어가 가능하며, 원하는 시간에 예약청소를 통해 편리하게 청소를 진행할 수 있다.
아이클레보 G7은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따로 또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전자식 수통을 통한 자동 물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걸레가 마르지 않고 흡입, 물걸레 청소와 흡입+걸레 기능이 3-in-1으로 가능하다. 특히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는 일회용 물걸레 부착패드는 아이클레보에서만 제공하는 구성품으로, 일반 시중 물티슈를 부착해 물걸레 청소를 진행할 수 있다. 때문에 걸레를 빨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더욱 편리한 청소가 가능하다.
아이클레보 관계자는 “아이클레보 G7이 와디즈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 것은 본사 직영 A/S와 QA 검증 시스템 등 브랜드 신뢰도가 크게 작용했다”며, “와디즈에서 성공적으로 펀딩이 종료된 아이클레보 G7은 7월 말 온라인 채널에서 공식 런칭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