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법무법인 산하 오민석 대표변호사(좌), 그루맘 김미경 이사장(우)
이미지 확대보기(사)그루맘은 아이를 낳고 키우겠다는 용기있는 결정을 한 미혼한부모들이 자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단법인으로, 열정대학 MKYU, 유투브 채널 MKTV, 스피치 강사로 유명한 김미경 대표가 이사장을 맡고 있다. 그루맘은 미혼한부모의 심리적, 경제적 독립을 지원하기 위해 자존감 수업, 마음치유 등 상담 프로그램과 영상편집수업, 컴퓨터활용수업 등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루맘 김미경 이사장과 법무법인 산하 오민석 대표변호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미혼한부모 가정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을 도모하기 위해 미혼한부모에게 법률지원을 후원하며 유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미경 이사장은 “미혼한부모가 자녀와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은 부모의 경제적 자립과 자녀의 건강한 성장이다. 특히 미혼한부모들은 가장으로서 가정의 중심이 되어야 하는데, 법률지원을 통해 미혼한부모들이 권익을 찾고 자존감 확립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후원이라고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법무법인 산하는 그루맘과 협업하여 법률 조언이 필요한 미혼한부모에게 법률자문 및 소송을 지원할 예정이며, 미혼한부모들은 인지청구, 양육비청구 등을 포함한 권익 도모를 위한 전문적인 법률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법무법인 산하 오민석 대표변호사, 가사상속팀 곽노규 수석변호사, (사)그루맘 김미경 이사장, 최은숙 부사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곽노규 수석변호사는 “미혼한부모 가정에서 자녀양육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법률문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그루맘과 법무법인 산하가 미혼한부모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산하와 그루맘의 미혼한부모 법률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법무법인 산하 홈페이지와 그루맘의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진가영 로이슈(lawissue) 기자 news@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