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소송이 성립하기 위해서는 민법상 규정하는 6가지 이혼 사유 중 하나를 충족해야 하는데, 이때 이를 증명하기 위한 법적 증거 자료가 필요하고 이것이 본격적인 소송 준비의 시작이다.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더라도 소송 성립을 위한 충분한 증거를 수집하는 것이 어렵고 소송 준비 과정에서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변호사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변호사 선택 시에는 많은 사건을 한꺼번에 진행하여 무리한 사건 수임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의뢰인이 금전적 피해를 보는 불필요한 소송을 권하지는 않는지, 이혼 소송에 대한 다수의 승소경력이 있는 이혼전문변호사가 직접 진행하는지 등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법률사무소 신성 권순명 대표변호사는 상간녀 소송, 재산분할 등 이혼 관련 절차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이혼 관련 법적 절차에서는 객관적인 증빙 자료를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전문적인 지식 없는 경우 본인에게 필요한 증거를 선별하고 수집하는 과정 자체가 어려워 관련 자료 확보에 난항이 생길 수 있기에 처음부터 이혼전문변호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계획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법률사무소 신성은 '소송은 이혼전문변호사의 실력'이라는 신념 아래 이혼 소송 준비부터 최종 마무리까지 대표변호사가 직접 나서고 있으며, 수천 건의 관련 승소 판결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혼상속센터를 운영 중이다.
진가영 로이슈(lawissue) 기자 news@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