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수수료 납부 시 현금으로만 수납이 가능했던 민원인의 불편함 해소하고자 계좌이체, 제로페이 납부 시스템 구축과 청사 내 카드 단말기를 설치하여 현금 외 신용카드, 제로페이, 삼성페이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비대면으로 민원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메일 또는 휴대전화로 계좌번호, 제로페이 QR코드를 전송 받아 집에서 편리하게 납부 할 수 있다.
김대석 서부민원과장은 “도민 중심의 민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작은 고충사항에도 귀 기울여 지속적으로 불편 사항을 개선하여 보다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서부청사 종합민원실은 직능별 단체 및 협회 실무자들과 서부경남 민원인의 애로사항 청취하고 해결하고자 지난 3월부터 서부권 민관 실무협의회(8개 기관 참여)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