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언택트 식품 전시회, ‘지푸드쇼(G Food Show) 2021’ 개막

기사입력:2021-11-30 08:34: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언택트 식품 전시회 ‘지푸드쇼(G Food Show) 2021’이 오늘 11월 30일(화)부터 12월 3일(금)까지 나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KINTEX)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G푸드! 건강하고 안전한 ‘G’reen Food’라는 슬로건 아래,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건강’과 ‘안전’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와 함께 변화된 식품 트렌드를 조명하고 소비자들과 바이어들에게 경기도 우수 중소식품기업의 제품을 알려 유통 판로확대를 지원한다는 취지다.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참가사와 관람객의 안전이 중요한 만큼 올해도 행사 프로그램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행사 개막을 알리는 온라인 오프닝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작년보다 업그레이드된 온라인 전시관을 행사기간 내내 공식 홈페이지에서 운영한다. 해당 전시관 채널에서는 참가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B2B 프로그램 뿐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식품 정보와 함께 우수 제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준비했다.

온라인 전시관은 코로나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안전’과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농축수산식품관, 디저트&음료관, 트렌드푸드관, 전통식품관, 푸드&컬쳐관, 단체관 등 총 6개 테마로 구성해 전시한다. 올해는 총 150곳의 회사 및 단체가 참여했으며, 이 중 경기도 우수 농식품 기업 58개사가 포함됐다. 관람객들은 행사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된 3D 온라인 전시관에서 다양한 로컬푸드 및 지역 우수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오프닝 쇼, 웨비나 컨퍼런스, B2B상담회, 비대면 판촉대전, 이벤트장 등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 전시관에서 참여 가능하다.

경기도와 킨텍스는 행사 취지에 따라 B2B 화상상담회,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판촉기획전 등 참가기업들의 판로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면서 소비자들에게도 풍성한 혜택을 함께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안동광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지역의 중소식품기업들의 경영난 해소를 돕고, 이와 더불어 소비자들에게도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지푸드쇼는 앞으로도 식품 종합 비즈니스의 장이자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조망하는 행사로 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01.24 ▲20.61
코스닥 677.01 ▼3.66
코스피200 332.36 ▲2.8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117,000 ▼147,000
비트코인캐시 741,000 ▲5,500
비트코인골드 46,380 ▼120
이더리움 4,616,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40,380 0
리플 2,139 ▲19
이오스 1,064 ▲14
퀀텀 5,085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160,000 ▲34,000
이더리움 4,61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40,390 ▼80
메탈 1,827 ▲17
리스크 1,484 ▲23
리플 2,141 ▲24
에이다 1,502 ▲29
스팀 312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00,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740,500 ▲5,500
비트코인골드 47,330 ▼10
이더리움 4,613,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40,320 ▼90
리플 2,138 ▲28
퀀텀 5,075 ▲79
이오타 302 ▲1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