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데이비드토이, 올해 대표 상품과 캐릭터로 크리스마스 공략 外

기사입력:2021-12-20 12:44: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데이비드토이, 올해 대표 상품과 캐릭터로 크리스마스 공략
데이비드토이(대표 신상훈)가 다양한 완구 아이템으로 크리스마스 특수를 노린다.

데이비드토이는 올해 대표 완구 아이템인 우당탕탕 은하안전단, 크레욜라 글로블스를 비롯 페파피그, 옥토넛, 스누피 등 유명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완구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이들 완구 제품을 바탕으로 동심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데이비드토이의 완구 제품 중 우당탕탕 은하안전단 변신 로봇은 지난 3월 처음 출시된 이후 최근 신제품 말하는 변신 로봇까지 10여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우당탕탕 은하안전단 애니메이션이 4~6세 남아 기준 최고 시청률이 11%일 정도로 인기가 높아 로봇 완구도 남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약 200만개가 팔릴 만큼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크레욜라의 완구 제품 글로블스도 이번 크리스마스에 주목 받는 완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 선보인 글로블스 캐치판&양궁판 세트의 경우 스포츠 게임과 같이 공을 주고 받고, 점수를 매기며 크리스마스에 온 가족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 외에 데이비드토이는 해외에서 유명한 캐릭터를 활용한 완구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유럽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페파피그를 활용한 페파피그 운전놀이 등과 같은 완구는 아이들의 감각발달에 도움을 주는 완구다.
여기에 집에서 가족과 조립할 수 있고 키덜트도 좋아할 수 있는 유명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과 세계적인 캐릭터 스누피를 활용한 블록 제품도 선보였다. 이 뿐만 아니라 RC카, 드론 등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완구들도 판매 중이다.

데이비드토이는 지금까지 선보인 완구를 한 자리에 모은 데이비드토이 온라인 공식몰도 오픈해 고객들이 쉽게 완구를 구입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데이비드토이 관계자는 “올 한 해 어린 유아부터 어린이, 심지어 어른들까지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며 “데이비드토이의 완구들이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린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고나라 “중고거래 이용자 백신 맞고 장거리 국내여행으로 눈 돌렸다”

중고나라(대표: 홍준)는 자사 개인 간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작년 코로나19 이후 여행 관련 상품 거래가 국내 숙박권 중심으로 크게 변화했으며 해외 여행을 위한 입장권, 숙박권 상품 관련 거래는 완전히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중고나라는 지난 2020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의 약 2년간의 중고나라 플랫폼 내 여행 상품을 분석했으며 국내/국외 숙박권과 입장권여행 여행 소품을 포함한 전체 상품 등록은 전년대비 약 72%(2021년 12월 16일 기준)를 수준을 기록하며 거래량이 크게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중고나라 데이터팀에 따르면 중고나라에 등록되는 여행 상품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확산 이후 해외 관광지 입장 및 숙박 상품의 등록은 찾아보기 힘든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나라에 등록되는 해외여행 관련 상품은 (국내여행 관련 상품 대비) 코로나19 시작된 2020년 △ 1분기 12% △ 2분기 1.63% △3분기 0.98%를 기록했으며 지금까지도 계속 감소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국내여행 상품 거래에는 큰 변화가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작년과 올해 코로나19로 ‘숙박 예약 취소 상품’과 ‘호캉스 대란’이 맞물리면서 플랫폼 내 호텔 숙박권 거래 매물이 치솟으며 특정 지역에 대한 선호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전이었던 2020년 1분기부터 2021년 2분까지는 서울과 수도권 숙박 거래가 압도적이었으나 2021년 3분기부터는 평창, 제주, 속초 등 서울 지역과 가장 먼 거리의 주요 관광지의 숙박권 거래가 활발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나라 데이터팀 이화정 매니저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증가하면서 가까운 거리의 호캉스를 선호했던 수요가 코로나19 백신접종 이후 비교적 국내 장거리 여행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오미크론 변이로 다시한번 급격하게 국내 여행 수요는 연말 특수를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감소할 수 있다” 며 “해외여행의 이용자의 변화 역시 현재까지는 전혀 감지되지 않고 있으며 당분간 여행 상품 및 숙박권 거래는 지속적으로 감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엘, 2021 베스트 어워즈 프로모션 진행

라엘이 한 해 동안 꾸준한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풍성한 혜택의 ‘2021 베스트 어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20일부터 1월 2일까지 라엘 자사몰에서 진행되는 2021 베스트 어워즈는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라엘의 베스트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올해 마지막 행사이다. 2021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았던 라엘의 제품은 생리대 분야에서는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가 뽑혔으며, 클렌징 부분에서는 리얼라엘의 데일리 오일 투 폼 클렌저가 선정되었다. 이 밖에도 Y존 케어 부분에는 리얼라엘 천연 여성청결제, 라이너 분야에서는 라엘 초슬림라이너가 뽑혔다.

뿐만 아니라 라엘은 2021 베스트 어워즈를 기념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과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라엘 홀리데이 박스’를 출시한다. 라엘 홀리데이 박스는 아마존 1위 생리대인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중형 2팩이 포함되어 있으며 빨강머리 앤 △2022년 일력 △스티커 팩 △팝업 카드 △밴드 △접착메모지 등 귀엽고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이루어져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이뿐만 아니라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기부할 예정이라 더욱 의미가 뜻깊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51,000 ▲143,000
비트코인캐시 687,000 0
비트코인골드 47,400 0
이더리움 4,54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270 ▲130
리플 762 ▲1
이오스 1,222 ▼2
퀀텀 5,800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97,000 ▲218,000
이더리움 4,54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8,250 ▲120
메탈 2,487 ▼3
리스크 2,947 ▼34
리플 762 ▲2
에이다 680 0
스팀 44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877,000 ▲198,000
비트코인캐시 687,000 ▲500
비트코인골드 47,860 0
이더리움 4,535,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8,160 ▼40
리플 761 ▲1
퀀텀 5,810 0
이오타 345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