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지노마스터 TV CF 론칭 기념 ‘지노데이’ 고객감사제 실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270870)가 오는 18일(금)까지 5일 간 공식 뉴트리몰에서 ‘지노데이’ 고객 감사제를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먹어서 관리하는 질 건강 전문 브랜드 ‘지노마스터’의 신규 TV CF 론칭을 기념해 진행하는 것으로, 뉴트리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지노데이’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지노마스터 최대 50% 할인, 15일 무료체험,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뉴트리몰 고객 한정 쿠폰과 결제금액의 5% 적립 등 공식몰 단독 혜택도 준비됐다.
뉴트리는 이달 공개 한 지노마스터의 신규 TV CF를 통해 ‘지노(Gyno)는 질, 마스터(Master)는 전문’이라며 제품명을 설명하고, 여성이라면 꼭 챙겨야 하는 질 건강을 전문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특화원료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한 지노마스터는 살아서 질까지 도달한 유산균이 유해균을 억제, 질 내부 밸런스를 유지해 근본적인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질 건강기능식품이다. 지난해 누적 판매량 80만 병을 돌파하고 단일 매출액 300억 원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2020년 12월 출시 후 반년 만에 ‘2021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에 선정되고, 올해 1월에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질건강유산균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직접 지노마스터를 경험한 소비자들로부터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뉴트리 관계자는 “지노마스터는 나이와 관계없이 여성이라면 꼭 챙겨야 하는 질 건강을 위해 간편한 섭취만으로도 질 내부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시키며 더욱 전문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지노데이’ 감사제를 통해 기존 캡슐형 제품과 함께 분말형 신제품 ‘지노마스터 착’을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이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테스토코리아, 삼성닷컴 온라인몰 진출 식품용 온도계 3종 판매
측정 기술 분야의 세계 선두기업 테스토(Testo)의 한국지사 테스토코리아(Testo Korea, 지사장 전경웅)는 오늘, 삼성전자의 공식 온라인몰인 '삼성닷컴'을 통해 자사의 식품용 온도계 3종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테스토코리아는 삼성닷컴과의 제휴를 통해 삼성닷컴 온라인몰 가전 액세서리 파트에서 식품용 온도계 ‘testo 106’, 식품용 적외선 온도계 ‘testo 826-T2’ 및 ‘testo 805’ 3종을 선보인다.
삼성닷컴에 입점한 ‘testo 106’은 빠르고 정확한 중심 온도 측정을 지원하는 식품 검수용 온도계로, 컴팩트한 사이즈에 휴대성이 뛰어나고 몇 개의 버튼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1초에 최대 2번까지 측정이 가능하며, 흐르는 물에 씻어도 문제없는 방수기능을 갖추고 있다. ‘testo 106’은 케이터링 업체,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슈퍼마켓, 대형 급식소 등 다양한 식품 업계에서 빠르고 완벽한 측정을 수행하며, HACCP 인터내셔널 인증을 완료했다.
‘testo 826-T2’는 제품에 어떤 손상도 가하지 않는 비접촉식 방식의 적외선 온도계로, 1초에 최대 2번의 측정이 가능하다. 최대 2개의 온도 한계값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한계값 초과시 시각 및 청각 알림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측정 물체의 중앙 지점을 표시해주는 1포인트 레이저 기능과 어느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도 문제없이 측정이 가능한 6:1의 초점비를 지원한다. 최대값과 최소값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지원하여 믿을 수 있는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홀드 버튼을 이용하면 마지막으로 측정된 값을 고정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이 제품은 보호등급 IP67의 보호케이스(TopSafe)를 제공해, 흐르는 물에 씻어도 문제없는 방수기능을 제공하며, HACCP 인터내셔널 인증을 완료했다.
‘testo 805’는 제품에 어떤 손상도 가하지 않는 비접촉식 방식의 적외선 온도계로 길이 8cm의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탑세이프(TopSafe) 보호케이스(옵션) 장착 시 보호등급 IP65에 따라 충격과 먼지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으며, 장기 측정을 위한 스캔 모드를 지원한다.
◆메디인테크, 8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소화기관용 스마트 내시경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메디인테크 (대표 이치원)가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퓨처플레이로부터 8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메디인테크는 연성 내시경의 핵심 요소인 내시경 스코프, 광원장치, 영상처리장치에 대한 핵심 기술에, 기존 장비와 차별성 있는 전동화 모듈,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인 의사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오진을 줄이는 스마트 내시경을 개발하고 있다.
㈜메디인테크는 정부출연연구소인 한국전기연구원에서 내시경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연구를 해오던 이치원 대표와 김명준 부대표가 2020년 함께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메디인테크의 공동창업자들은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함께 개발한 수술로봇 전동화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전기연구원의 의료용 검진 내시경 기술을 더해 '차세대 의료용 내시경 시스템' 개발 및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특히 이번 투자에서는 2021년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에서 95억원 규모의 국가 과제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주)메디인테크의 기술력이 높게 평가 됐다. 범부처 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의료 환경을 선도하기 위해 기획된 범부처(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산업통상자원부 · 보건복지부 · 식품의약품안전처)로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는 국책사업이다.
㈜메디인테크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존에 100% 외국산에 의존하던 국내 내시경 시장에서, 수입 대체 효과가 확실한 국산 연성 내시경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올해 안에 끝내는 것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 자동 병변 탐지 알고리즘 등 다양한 편의제공 소프트웨어 기술을 고도화 할 계획이다.
㈜메디인테크 이치원 대표는 “국내 소화기 내시경 의술은 세계 최고 수준에 비해 사용되는 내시경은 90% 이상이 일본산 제품이라 실제 의료 현장에서 보완이 필요한 사항이 많았는데, 이를 극복하고 차별성 있는 기술을 강화해 세계적으로 기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퓨처플레이 최재웅 이사는 “메디인테크는 창업팀의 탄탄한 이력을 토대로 창업 후 매우 짧은 기간 안에 상용화 준비를 마쳤고, 올해 KFDA 인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시술시간과 오진 모두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는 내시경 기술을 바탕으로 의료 로봇 기업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하여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