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윌라, CJ ENM과 함께 프리미엄 오디오 드라마 만든다 外

기사입력:2022-02-15 14:07: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CJ ENM과 함께 프리미엄 오디오 드라마 만든다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가 CJ ENM과 콘텐츠 제휴를 확정했다.

윌라는 CJ ENM과 콘텐츠 제휴를 통해 오디오 드라마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윌라는 오디오북, 도서를 넘어 프리미엄 오디오 콘텐츠 확대를 도모하게 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오디오북 서비스인 윌라의 오디오 콘텐츠 제작 역량과 CJ ENM의 양질의 콘텐츠 라이브러리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윌라는 CJ ENM의 신인 창작자 발굴육성데뷔 지원 사업 ‘오펜(O’PEN)’ 출신 작가들의 작품 중 오펜 작가들의 데뷔 무대인 tvN 단막극 프로그램 <드라마 스테이지>를 통해 선보인 작품을 비롯해 아직 영상 서비스로 공개되지 않은 작품 등 엄선된 총 23편의 작품을 단막극 형태의 오디오 드라마로 선보이기로 했다.

23편의 작품에는 tvN <갯마을 차차차> 집필로 이름을 알린 신하은 작가의 작품 <문집>을 비롯해 MBC <나쁜 형사>를 대표작으로 가진 강이헌 작가의 <가해자들>, tvN <블랙독>으로 사랑받은 박주연 작가의 <마지막 식사를 만드는 여자> 등이 포함됐다. 이외 아직 영상으로 공개되지 않은 작품들도 다수 포함이 되어 있다.

특히 이번 협업으로 오디오 플랫폼에 최적화 한 국내 작가들의 극본들이 귀로 듣는 드라마로서 이용자들에게 소개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디오 드라마로 새로운 수익을 확보한 창작자들은 영상 콘텐츠로도 영역을 확장할 수 있어 콘텐츠 창작 생태계를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사의 협업으로 제작되는 오디오 드라마는 오는 6월부터 윌라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예능 시리즈, 드라마 등 장르를 확대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이번 윌라 오디오북과 CJ ENM의 제휴는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오디오북 서비스의 위상과 콘텐츠 생태계에서 오디오 콘텐츠의 역할을 잘 보여줄 수 있는 계기”라며 “이를 시작으로 두 기업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오디오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윌라는 서점가를 휩쓴 최고의 힐링 판타지 <달러구트 꿈 백화점> 전권(1, 2권)을 비롯해 인기 웹소설 <용을 그리는 아이>, 골프 여제 박세리의 에세이 <세리, 인생은 리치하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베스트셀러를 오디오북으로 제작, 서비스하고 있다.

◆MMGL(엠엠지엘), 22 스프링 컬렉션 '보타니컬 하모니(Botanical Harmony)' 공개

미니멀리즘 패션 브랜드 엠엠지엘(MMGL)에서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이하여, 22 스프링 컬렉션(Spring Collection) '보타니컬 하모니(Botanical Harmony)'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웨어러블 한 아우터, 스웨터, 스웻 셔츠 등의 아이템에 ‘식물에서 영감을 받은 보타닉 한 색감과 프린팅, 꽃을 형상화’한 액세서리 등을 녹이며 브랜드만의 이야기로 재해석하였다.

더불어, 크롭 재킷, 맥시스커트, 레이스업 코튼 셔츠 등 다양한 여성 라인 제품들을 출시하며 상품 다각화와 함께 고객들의 관심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브랜드는 매 시즌 오픈런 열기를 이끌며, 이번 시즌 또한 '명불허전' 2월 14일 온라인 출시와 함께 링클드 레더 블루종, 보타니컬 펀치드 스웨터, 브로치 등 몇 가지 제품은 =줄줄이 품절 및 무신사 스토어 브랜드 랭킹 1위 기록 등 엠엠지엘의 전략상품 성공이 지속되고 있다.

◆바비톡, 2022 브랜드 캠페인 본격 전개

바비톡(대표 신호택)이 2022 브랜드 캠페인 ‘바비톡하다’를 본격 전개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바비톡은 성형 시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후기 및 부작용 등을 꼼꼼히 챙겨 봐야 한다는 컨셉으로 ‘바비톡하다’ 캠페인을 전개하고, 추후 관련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성형이나 시술 등을 조장해 비즈니스 외연 확대에 집중하기 보다는, 유저들의 신중한 성형 의사결정을 촉구하여 브랜드 이미지 개선과 비즈니스 리더십 구축에 초점을 맞추기 위함이다. 바비톡의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다다 캠페인 ▲파자마 캠페인 ▲리얼 뷰티 챌린지 ▲부작용 캠페인 ▲옥외광고 등 다양한 콘텐츠로 운영 중이다.

2030 세대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콘텐츠 제작소 '다다뷰티'와 함께한 ‘다다 캠페인’ 1편은 공개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영상에는 두 명의 여성이 등장해 성형 의사결정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의사 경력, 진료 분야, 전문의 여부, 성형후기, 전담회복실 및 여의사 마취전문의, 수술실 CCTV 여부 등에 대한 내용을 B급 감성의 빠른 템포로 유쾌하게 풀어냈다. 바비톡은 다다 캠페인 1편 공개 후 역대 최다 일 매출을 기록하는 등 캠페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11일 공개된 '다다 캠페인' 2편에서는 '나에게 맞는 병원 찾기'를 주제로, ‘52만 건의 리얼 성형 후기를 통해 유저들이 원하는 정보를 전달한다’는 바비톡의 서비스 미션을 담았다. 관련 영상들은 바비톡과 다다뷰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비톡 유저가 직접 출연해 파자마 차림으로 성형 정보를 검색하는 ‘파자마 캠페인’ 영상도 현실감 넘치는 연출로 누적 조회수 약 91만 뷰를 기록 중이다.

메이크오버 캠페인 ‘리얼 뷰티 챌린지’는 성형을 고민하는 바비톡 유저에게 외모 콤플렉스를 보완할 수 있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내용으로, 지난해 11월 참가자를 모집해 최종 선정된 9명의 유저들이 성형 없이 예뻐지는 과정을 담아냈다. 현재 세 번째 참가자의 에피소드까지 공개됐으며, 새로운 컨텐츠는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눈 수술 부작용을 겪은 바비톡 유저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낸 ‘부작용 캠페인’도 오는 21일 바비톡 앱 내에서 웹진 형식으로 발행된다.

'바비톡하다' 캠페인은 강남, 홍대, 합정 등 2030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의 옥외광고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인 일러스트레이터 ‘브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바비톡 캐릭터는 성형 후의 화려한 모습이 아닌, 시수술을 앞두고 수없이 고민하는 유저들의 모습을 ‘바비톡 페르소나’로 설정해 그려내며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캠페인 런칭 이후 바비톡을 찾는 유저도 눈에 띄게 급증했다. 캠페인이 본격 런칭된 2022년 1월 기준, 일 평균 방문자 수는 전월 대비 14.9% 늘었으며, 신규 가입자수와 상담 건수도 각각 27.9%, 21.5% 증가했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 시 50% 높은 수치다.

유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앱 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리얼 뷰티 챌린지’ 페이지에서는 16일까지 바비톡에서 소개하는 메이크업 팁 네 가지 방법 중 본인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을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총 8명을 추첨해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17일 바비톡 쪽지로 개별 안내된다.

20일까지 진행되는 다다 캠페인 퀴즈 이벤트는 영상을 시청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 후 22만 원 상당의 포레오 루나3 진동클렌저(5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1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22일 바비톡 앱의 '자유톡' 게시판을 통해 공지되며,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에 당첨된 100명은 별도 공지 없이 개별적으로 상품이 전송된다.

바비톡 2022 브랜드 캠페인을 총괄 기획한 유두호 CMO는 “이번 캠페인이 성형을 고민하는 유저들에게 투명하고 균형 잡힌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올 한 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저들과의 소통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01.24 ▲20.61
코스닥 677.01 ▼3.66
코스피200 332.36 ▲2.8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890,000 ▲2,445,000
비트코인캐시 687,000 ▲21,000
비트코인골드 44,530 ▲830
이더리움 4,614,000 ▲83,000
이더리움클래식 39,120 ▲1,240
리플 1,910 ▲79
이오스 1,148 ▲41
퀀텀 4,959 ▲1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498,000 ▲2,407,000
이더리움 4,599,000 ▲78,000
이더리움클래식 39,100 ▲1,110
메탈 1,820 ▲52
리스크 1,504 ▲49
리플 1,905 ▲65
에이다 1,387 ▲52
스팀 312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050,000 ▲2,050,000
비트코인캐시 684,500 ▲20,500
비트코인골드 44,630 ▲200
이더리움 4,616,000 ▲75,000
이더리움클래식 39,040 ▲1,130
리플 1,910 ▲79
퀀텀 4,995 ▲45
이오타 301 ▲1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