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두끼떡볶이, 밀앤쿡 ‘카카오 톡딜 특가 진행 外

기사입력:2022-02-16 12:02: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두끼떡볶이, 오는 16일 밀앤쿡 ‘카카오 톡딜’ 특가 진행
떡볶이 무한 리필 프랜차이즈 두끼떡볶이(주식회사 다른)의 가정간편식 전문 브랜드 밀앤쿡이 16일부터 카카오톡 쇼핑하기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6일부터 4일간 20% 이상 할인한 특가를 선보일 밀앤쿡의 볶음밥 2종(△떡볶이볶음밥 △새우볶음밥)은 올해 1월 출시와 함께 8000팩 이상 판매되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에 조리 시간까지 절약해 주는 초간단 간편식으로 “떡과 어묵이 함께 있어 너무 좋다”, “조리가 너무 간편해서 귀차니즘에 좋을 것 같다” 등 구매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떡볶이볶음밥(300g)’은 구슬떡과 어묵이 들어 있어 떡볶이를 먹고 난 후 후식으로 먹는 볶음밥의 맛을 그대도 구현했다. 또한 ‘새우볶음밥(300g)’은 새우와 함께 닭고기, 돼지고기가 들어 있어 다양한 식감과 풍미를 더 했다.

이번 행사는 볶음밥 2종뿐만 아니라 지난해 50만 팩 이상 판매고를 올린 밀앤쿡의 인기 상품인 떡볶이 3종(△매콤달달 즉석떡볶이 △매콤고소 로제떡볶이 △달달쫄깃 쫄볶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즉쫄 세트(△즉석떡볶이 2팩 △쫄볶이 2팩)와 로쫄 세트(△로제떡볶이 2팩 △쫄볶이 2팩)로만 구성했다. 권장소비자가 대비 최대 22% 할인한 금액으로 판매된다.

두끼떡볶이 밀앤쿡 담당자는 “밀앤쿡을 아끼고 사랑해주는 고객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 확산세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밀앤쿡으로 돌밥(돌아서면 밥)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특가 행사와 함께 구매 고객 대상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 200명에게 쫄볶이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자세한 내용은 두끼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에서 16일 확인할 수 있다.

◆푸마, 아이키 앰버서더 발탁 댄스 콜라보 캠페인 ‘BORN TO MOVE‘ 전개

푸마(PUMA)가 댄서 아이키를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그녀의 댄스 크루 ‘훅(HOOK)’과 함께 댄스 콜라보 캠페인 ‘BORN TO MOVE’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푸마와 댄서 아이키 그리고 오드, 뤠이젼이 만나 새롭게 선보이는 콜라보 캠페인 ‘BORN TO MOVE’ 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뜨겁게 노력하고 움직이는 모든 이들의 열정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푸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푸마의 문화적 정체성과 스타일을 훅 특유의 유쾌함과 개성에 녹여 다양한 모습으로 선보인다.

푸마는 “아이키와 그녀가 이끌고 있는 댄스 크루 훅은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댄스와 퍼포먼스, 스타일을 선보이며 MZ 세대 사이에서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어떠한 어려움에도 춤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고 꿈을 이루어 가고 있는 그녀들의 모습이 스트릿 문화와 함께 해온 푸마의 브랜드 아이덴디티와 맞아 함께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댄스 크루 훅은 지난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그 과정에서 다양한 퍼포먼스는 물론 유쾌하고 인간미 넘치는 모습을 보이면서 가장 핫한 셀럽으로 떠올랐다. 리더 아이키는 2019년 세계적인 댄서들이 모여 경연하는 미국 오디션 프로그램 'World Of Dance(월드 오브 댄스) 시즌 3'에 참가하여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TOP4를 차지한 바 있으며, 국내에서는 틱톡을 통해 MZ 세대 사이에서 본격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스우파 출연을 통해 큰 인기를 얻은 이들은 이후 광고,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댄스 셀럽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푸마는 댄서 아이키, 오드, 뤠이젼의 꿈을 향한 열정을 담아낸 영상과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아이키가 직접 만든 푸마 안무를 활용한 댄스 챌린지까지 푸마 인스타그램 채널을 중심으로 전개하여 MZ 세대들에게 푸마만의 스타일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알릴 계획이다.

한편, 시대의 가장 트렌디한 서브컬처들과 함께해 온 푸마는 1980년대부터 ‘댄서=푸마’라는 공식을 연상시킬 정도로 뉴욕 비보이들과 힙합 크루들이 즐겨 신는 스니커즈로 유명했다. 특히 푸마의 헤리티지 스니커즈인 ‘푸마 스웨이드(PUMA SUEDE)’는 편한 착화감과 특유의 디자인으로 댄서들의 사랑을 받았다. 브레이크 댄서들 사이에서 ‘펑키하고 신선한 브레이크 댄서들을 위한 신발’로 여겨지며 스트릿 감성의 신발로서 인기를 얻었다.

◆오라운드,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서 함께 성장할 일러스트 작가들 만난다

취향 기반 POD(Print On Demand, 주문 제작 인쇄) 커머스 플랫폼 오라운드(oround)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에 참가한다.

지난 1월 온라인 포토북 프린팅 기업 ‘스냅스(Snaps)’에서 론칭한 ‘오라운드’는 사진·디자인 등 자신이 직접 만든 아트워크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다양한 상품을 제작하고 판매해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는 원스톱 POD 커머스 플랫폼이다. 자신의 취향이 담긴 상품을 제작 및 판매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인 오라운드는 론칭 후 한달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약 3만여 개의 아트워크 상품이 등록되는 등 다양한 일러스트레이터, 유튜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오라운드는 일러스트 작가, 방문객 대상으로 오라운드 플랫폼 소개와 함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현장에서 참여 가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코엑스 D홀 J-01에 위치한 오라운드 부스를 방문한 모든 방문객에게 오라운드 쇼핑백을 일별 선착순 50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추가로 부스를 방문한 인원 중 오라운드 플랫폼 내 판매자임을 인증하거나, 현장에서 등록 후 자신만의 아트워크를 업로드하면 약 10만원 상당의 오라운드 웰컴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현장에서 오라운드에 가입하고 공식 SNS 채널을 팔로우하면 키링, 핀버튼, DIY 스티커, 오라운드 할인쿠폰 등 다양한 상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오라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리뷰 작성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한정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라운드 브랜드 관계자는 “개성 넘치는 아트워크를 가진 사람들이 단순히 아트워크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아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제작해보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소개하고자 K-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오라운드 안에서 직접 만든 아트워크를 활용해 자신만의 상품을 제작해보고 판매해 수익까지 창출하는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는 인기 작가를 비롯해 유망 신인 작가까지 참가해 관람객과 만나는 일러스트레이션 축제다. 작가들과 작품을 다양한 매체와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알리고, 작가와 관련 업계 전문가들이 관람객과 함께 일러스트레이션 발전을 도모하는 전문 전시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947,000 ▼55,000
비트코인캐시 702,500 ▲3,500
비트코인골드 48,940 ▲70
이더리움 4,61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9,130 ▲110
리플 764 ▲2
이오스 1,218 ▲6
퀀텀 5,87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177,000 ▼28,000
이더리움 4,627,000 0
이더리움클래식 39,290 ▲110
메탈 2,504 ▲15
리스크 2,434 ▲17
리플 765 ▲2
에이다 697 ▲5
스팀 434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881,000 ▼40,000
비트코인캐시 702,000 ▲4,000
비트코인골드 49,870 0
이더리움 4,61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9,100 ▲170
리플 764 ▲3
퀀텀 5,905 ▲30
이오타 356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