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테이스티나인, 방구석 미식여행 레디밀 3종 추가 출시 外

기사입력:2022-03-02 19:3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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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테이스티나인, 전국 GS25 매장에서 방구석 미식여행 레디밀 3종 추가 출시

종합 식품 브랜드 기업 ㈜테이스티나인(대표 홍주열)이 ‘방구석 미식여행’을 테마로 지난 8일 GS25에서 부루마불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를 선보인 이래, 지난 22일 후속 시리즈 3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이스티나인은 국민 보드게임 ‘부루마불’의 제작사 씨앗사와 함께 세계 미식여행을 콘셉트로 편의점에 특화된 GS25 전용 콜라보레이션 레디밀(Ready-Meal) 3종 △필리치즈샌드 △돈코츠라멘 △학교 앞 쌀떡볶이를 지난 8일 선보였다. 여기에 코로나19 사태로 제한적인 해외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 늘어난 홈파티 식품에 대한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22일 △바질 크림파스타 △ 스파이시 씨푸드 스튜 △매콤 고추잡채&꽃빵키트를 후속 시리즈로 출시했다.

GS25에서 22일부터 판매되기 시작한 바질 크림파스타는 제품명 그대로 바질향으로 풍미를 살린 크림파스타로서 베이컨이 감칠맛을 극대화한다. 스파이시 씨푸드 스튜는 유럽 느낌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바게트가 통째로 들어가 있으며, 풍성한 해산물과 토마토가 조화를 이뤄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매콤 고추잡채&꽃빵키트는 중국 사천의 매콤한 맛을 품었다. 아삭한 청피망과 짭조름한 베이컨으로 식감을 살렸으며, 쫀쫀한 꽃빵은 ‘맵짠(맵고 짠)’ 소스로 자극을 받은 입안과 속을 부드럽게 달래준다.

테이스티나인은 2월 ‘부루마불 콜라보레이션’ 후속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GS25 매장에서 더팝 스탬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해당 상품을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스탬프 누적 순으로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 22돈, 200만원 상당의 호캉스 풀패키지 및 여행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에 대해 테이스티나인 관계자는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판매하기 시작한 ‘부루마불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는 세계 각국의 레시피와 콘텐츠가 결합된 제품으로서, 미식을 통해 세계여행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방구석 미식여행을 테마로 하는 신제품이 매월 새롭게 출시될 예정인 만큼, 색다른 세계음식을 맛보는 재미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모트렉스, 일본 완성차 업체에 대시캠 공급

모트렉스(대표이사 이형환)가 일본 완성차 업체와 공급계약을 체결해 대시캠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모트렉스는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카의 핵심 기술력을 보유한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이다. 모트렉스가 새롭게 개발한 대시캠은 자동차 전방 및 실내 동시 녹화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SONY社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고해상도(2ch FHD 30fps)의 화질로 주간 및 야간 환경에서 최적화된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또한, 모트렉스의 대시캠 제품은 Wi-Fi 핫스팟 연결 시 클라우드 서버를 통한 영상 원격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하며, 이외에도 서버에 저장된 영상을 언제든 확인하고 저장하는 기능 또한 지원한다. 미국 시장의 경우 자녀가 운전하는 동안의 상황을 체크하고 싶어하는 고객의 니즈가 많으며,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 영상 원격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이다.

이에 대해 모트렉스 관계자는 “그동안 개발에 매진해온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제품인 대시캠을 본격 출시했으며, 동시에 일본의 완성차 업체와 공급계약을 체결해 금년부터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며 “비밀유지 계약에 근거해 업체명을 공개할 순 없지만 계약 상대방은 일본의 완성차 업체”라고 덧붙였다.

또한 “국내 업체 중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기업은 많지만 글로벌 메이저 완성차 업체에 전장 및 ADAS 제품을 공급하는 국내기업은 드물다”며, “모트렉스의 기술력과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졌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회사는 금번 공급 계약을 토대로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의 협업 체계를 확장하고,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와 매출처 다변화를 통해 지속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그린플러스, 쿠팡에 친환경 그린롤테이너 연간 공급 계약…물류 시장 공략

그린플러스가 친환경 알루미늄 사업 확대로 물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국내 스마트팜 사업의 선두 기업 그린플러스(186230 대표 박영환)가 글로벌 유통기업 쿠팡과 ‘친환경 알루미늄 스마트 물류 제품 그린롤테이너 및 물류 집기류의 년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22년 2월 21일부터 23년 2월 20일까지이며, 납품방식은 신규로 오픈하는 센터와 기존의 센터에 전량 또는 교체 공급하는 형태로서 꾸준하게 공급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쿠팡에 납품되는 ‘그린롤테이너(접이식 경량 롤테이너)’는 그린플러스의 특허제품이다.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고, 재활용이 가능하며 무게가 기존 스틸 대비 50% 수준으로 경량화되었다. 용접이 아닌 조립 형태로 제작되어 부품교체가 원활하여 제품의 수명 단축이 방지됨과 동시에 유지관리가 용이하다. 회사는 특허를 취득함으로써 경쟁사의 시장진입을 방지하고 기존의 L자 접이식 구조와 다르게 ‘I자 폴딩(완전 폴딩)’ 구조로 두께를 최소화시켜 운송 보관이 용이한 기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물류제품에는 여러 분야의 1000여 종의 규격화된 다양한 제품이 있다. 내화성이 좋은 불연소재로 제작되어 화재 시 유해 물질 등으로 인한 2차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녹이 쓸 걱정이 없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 인증을 받는 식품 사업을 비롯하여 의약품, 냉동식품 등 위생이 중요한 물품에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여파로 물류 산업이 활성화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물류산업 매출액은 2019년 92조원에서 2030년 140조원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국가 물류 경쟁력 지수는 세계 25위에서 10위권으로 뛰어오르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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