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힐링’이 필요한 시대, ‘향기 테라피’ 일상용품이 뜬다 外

기사입력:2022-03-16 08:56:3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힐링’이 필요한 시대, ‘향기 테라피’ 일상용품이 뜬다

세계 최대 검색엔진 업체 구글이 발표한 2021년 '검색으로 본 한 해(Year in Search)’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들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주제는 '치유(힐링)'와 관련된 것이었다. CNN은 “코로나19 팬데믹이 2년째를 맞은 가운데 사람들이 이 무서운 전염병이 몰고 온 신체적·정서적·사회적 충격에서 벗어나 재건을 모색하기 시작한 것”으로 분석했다.

힐링 제품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늘면서 ‘향기 테라피’를 접목한 일상용품이 인기다. 일상 속 향기를 통해 코로나 블루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다독이고자 하는 것. 오감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향과 맛으로 스트레스 완화와 기분전환 효과가 톡톡한 스페셜 플레이버 커피, 심신 안정과 숙면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 향 캔들과 목욕용품, 가습기, 미스트 등 종류도 다양하다.


158년 역사의 하와이 명품 커피 브랜드 라이언커피는 하와이의 향기를 담은 스페셜 플레이버 커피(Special Flavor Coffee) 8종을 선보였다. 라이언 스페셜 플레이버 커피는 비옥한 토양으로 유명한 하와이 코나 화산지대에서 생산한 커피 원두에 하와이의 열대 청정자연을 연상시키는 바닐라 마카다미아, 코코넛 등의 향을 가미한 향커피다. 공간을 가득 채우는 이국적인 커피 향이 아름다운 열대의 섬에서 휴양을 즐기는 듯한 여유와 만족감을 선사한다. ‘바닐라 마카다미아’, ‘오리지날 로스트’, ‘토스티드 코코넛’, ‘디카페인 바닐라 마카다미아’, ‘스트로베리 화이트 초콜릿’, ‘카페 드 마롱’, ‘바닐라 카라멜’, ‘민트 초코’ 등 8종으로, 홀빈, 그라운드(분쇄), 드립백 중 상황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국내 소비자에게 특히 인기 있는 제품은 ‘바닐라 마카다미아’와 ‘토스티드 코코넛’이다. 바닐라 마카다미아는 부드럽고 풍부한 바닐라 향과 고소하고 달콤한 마카다미아 향의 조화가 일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가장 대중적인 제품이다. 토스티드 코코넛은 달콤하고 고소한 구운 코코넛 향이 환상적이다.



탬버린즈는 감각적인 향의 ‘올팩티브 아카이브 캔들’을 론칭했다. 신제품은 코쿤 머스크, 멀버리 리브즈, 사운즈 오브 나이트 등 3가지 향이다. 코쿤 머스크는 본능적인 감각을 깨우는 향과 따스한 살결의 향이 어울려 관능적이며, 품격있는 우드 향이 중심을 잡아 준다. 멀버리 리브즈는 묵직한 오크우드 향과 달콤한 꼬냑 향이 조화로워 마치 벨벳과 같은 향이다. 사운즈 오브 나이트는 달콤 쌉싸름한 프루티 향과 허브, 일랑일랑꽃 향이 돋보인다. 콘크리트로 제작한 캔들 표면엔 얼어붙은 대지 위 설경, 빙산의 질감 등 원초적인 자연물에서 영감을 얻어 자연스러움이 돋보이는 텍스처를 새겼다. 따뜻한 불씨가 공간을 안락하게 채워줌과 동시에 시각적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디자인으로, 마음을 다스리는데 효과적인 ‘불멍’과 함께 향을 즐길 수 있다.


러쉬는 배쓰 밤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배쓰 밤은 ‘우리는 은은한 촛불 아래서 즐기는 입욕 시간, 샤워와 마사지 그리고 세상을 아름다운 향기로 가득 채울 수 있다고 믿는다’라는 러쉬 브랜드 신념을 구현한 제품군이다. 새로운 배쓰 밤 5종은 부드럽고 순한 야생화와 목화꽃 향이 마치 자연을 거니는 느낌을 선사하는 ‘레이크스’, 욕조를 검정, 보랏빛으로 물들이며 달콤한 레몬 오일, 로즈 잼 향기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블랙 로즈’, 네롤리 향의 진줏빛 물결이 다이아몬드처럼 반짝이는 ‘다이아몬드 더스트’, 베르가못 향과 핑크빛이 가득한 ‘유니콘 푸프’, 매혹적인 자스민 향과 다이내믹한 배쓰 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럭스’ 등이다. 러쉬만의 감성으로 탄생한 배쓰 밤 5종은 청결을 위한 평범한 입욕 대신 욕조 안 아름다운 광경과 향기로 눈과 코가 즐거운 힐링 타임을 선물한다.



퓨어소닉은 가습, 아로마, 무드등 3중 기능의 ‘퓨어소닉 아로마 안개 가습기’를 론칭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가습기 전용 아로마 오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디퓨저와 같은 효과를 준다는 것이다. 원하는 향의 아로마 오일을 투입해 가습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공간을 더욱 향기롭고 산뜻하게 만들어 준다. 또 쿨화이트, 오렌지, 웜화이트의 3가지 색상을 지원하는 무드등 기능을 아로마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심신 안정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도넛 분무, 안개 분무의 2가지 분무 모드를 갖춰 필요에 맞는 가습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세밀한 조정이 가능한 조절구로 원하는 가습량을 직접 맞출 수 있다. 또 고주파와 진동 형식이 결합한 초음파식 가습기로 작동 시 소음이 적어 수면에 방해를 주지 않는다. 1시간, 3시간, 5시간 타이머 기능을 지원해 작동 후 번거로운 조작을 덜어준다.


록시땅은 ‘코쿤 드 세레니떼 릴렉싱 필로우 미스트’를 선보였다. 코쿤 드 세레니떼 릴렉싱 필로우 미스트는 잠들기 전 베개에 뿌리는 릴렉싱 스프레이다. 5가지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아로마 향으로 낮의 피로를 풀어주며 편안한 잠자리를 돕는다. 잠들기 15분 전 베개로부터 20cm 거리에서 스프레이를 분사하면 된다. 특히 코로나 블루로 불면증을 겪는 사람들에게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침까지 지속되는 산뜻한 향으로 아로마 테라피를 받은 듯 개운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니엘 웰링턴, 핑크빛 자개 다이얼 ‘마더 오프 펄’ 컬렉션 출시

스웨덴 시계 및 액세서리 브랜드 다니엘 웰링턴(DANIEL WELLINGTON)에서 신제품 ‘마더 오브 펄(MOTHER OF PEARL)’ 컬렉션을 선보인다.

브랜드 최초의 자개 다이얼로 출시된 ‘마더 오브 펄’ 컬렉션은 다니엘 웰링턴 베스트 컬렉션으로 손꼽히는 쁘띠(PETITE)와 콰드로(QUADRO) 두 가지 케이스 디자인으로 완성돼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자개 소재의 특성상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다이얼 색상이 다르게 보여 오묘한 매력을 연출하며, 동시에 모든 제품이 다른 문양을 띄고 있어 희소성 높은 아이템으로 일찍부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더욱이 벚꽃 시즌에 어울리는 핑크빛 색감으로 페미닌함을 강조해 봄철 데이트룩이나 데일리룩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스트랩 역시 핑크 컬러의 가죽, 로즈 골드 컬러의 매시 스트랩 등을 적용해 계절이 주는 감성을 한층 로맨틱하게 발산한다. ‘마더 오브 펄’ 컬렉션은 한정 수량 판매로 진행된다.

다니엘 웰링턴 마케팅 관계자는 “자연이 준 선물 ‘자개’를 활용한 마더 오브 펄 컬렉션은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완성돼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시계로 특별한 소장 가치를 자랑한다”라며,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컬러의 제품이니 만큼 사랑스러운 데일리룩 연출에 매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다니엘 웰링턴은 제품 구매 시 스페셜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며 시계 제품을 포함한 세트 상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아이지에이웍스, 원스톱 디지털 전환 서비스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 론칭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는 특별한 시스템 구축 없이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플랫폼과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서비스다.

디지털 전환 역량을 극대화하는 신규 서비스에 대한 기업들의 반응도 즉각적이다. 아이지에이웍스의 TMP(Tradingworks Marketing Partners) 회원사인 대홍기획은 서비스 공식 론칭과 동시에 가장 먼저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를 전격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대홍기획은 자체적인 데이터 역량을 증진하는 동시에, 광고주의 직접적인 매출 증대를 이끌어 내는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 서비스는 아이지에이웍스가 운영 중인 3500만 명 규모의 초고해상도 DMP(Data Management Platform)와 초개인화 마케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 '디파이너리(DFINERY)', AI 광고 기술 및 오디언스 데이터가 집약된 ATD(Advertising Trade Desk) '트레이딩웍스' 등 핵심 플랫폼들을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초기 구축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월 정액 서비스로, 클라이언트는 데이터 마케팅 전략 도출과 실행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반으로, 자사가 보유한 풀스택 데이터 테크 솔루션을 한층 고도화해 온, 오프라인의 다양한 분야로 고객군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펜데믹 이후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과 디지털 전환을 생존의 중요한 문제로 받아들이고 있다. 그러나 인프라 구축에 소요되는 비용과 전담 인력 부족, 기존 업무 프로세스와의 충돌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 서비스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에 획기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는 업계 최초 10억대 이상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분석하며 국내 데이터 테크 업계를 선도해 오고 있다. 얼마 전, 기업 내 분산된 디지털 데이터를 통합, 데이터 사일로 현상을 개선하고 이용자가 설정한 개별 기준에 따라 맞춤화된 인사이트 도출을 지원하는 SaaS 솔루션 ‘데이터하우스’ 기능을 출시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74.29 ▲10.78
코스닥 812.12 ▲2.16
코스피200 381.65 ▲1.8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99,000 ▼277,000
비트코인캐시 535,500 ▼3,500
비트코인골드 36,030 ▲30
이더리움 4,920,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34,440 ▲120
리플 841 ▼1
이오스 822 ▲1
퀀텀 3,753 ▼3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46,000 ▼241,000
이더리움 4,924,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4,450 ▲60
메탈 1,553 ▲5
리스크 1,445 ▼3
리플 842 ▼0
에이다 597 ▲1
스팀 282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40,000 ▼252,000
비트코인캐시 537,000 ▼2,500
비트코인골드 35,780 0
이더리움 4,920,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4,440 ▲100
리플 841 ▼1
퀀텀 3,806 0
이오타 24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