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코오롱몰, 자사 브랜드 전용 중고 마켓 시범 운영 外

기사입력:2022-03-31 08:14: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몰, 자사 브랜드 전용 중고 마켓 시범 운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자사몰인 ‘코오롱몰을 통해 자사 브랜드 전용 중고 마켓 서비스를 4월 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최근 국내 중고 거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2020년 기준 20조, 통계청)하면서, 패션업계에서도 이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투자 관점의 리셀, 친환경 가치 소비, 소유가 아닌 브랜드 경험 등 다양한 측면에서 패션 상품의 중고 거래 또한 자리잡고 있는 것.

코오롱FnC는 의류 쇼핑 스타트업 ‘마들렌 메모리’와 협업하여 국내 패션기업 최초로 중고 거래 서비스를 자사몰에 도입하게 된 것. 이는 패션 상품의 사용 주기를 연장하는 ESG 경영의 일환이며, 온라인 상에서 진행되는 만큼 고객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시범 서비스는 코오롱스포츠 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솟솟릴레이’로 시작된다.
4월 1일부터 22일까지 약 3주간 코오롱몰의 별도 페이지를 통해 코오롱스포츠 상품 매입이 진행된다. 코오롱스포츠 상품을 가지고 있다면 이 페이지를 통해 매입 신청을 하고 코오롱몰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교환하는 식이다. 수집된 상품은 철저한 검수 과정을 거쳐, 오는 5월 중 코오롱몰에서 판매를 진행한다. 이후 6월부터는 코오롱스포츠를 포함한 코오롱FnC의 자사 브랜드로 점차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몰 관계자는 “패션 상품은 다른 상품에 비해 트렌드에 따라 빠르게 소비된다. 뛰어난 품질에도 불구하고 조금 지겨워졌다는 이유로 버려지기도 한다”며, “솟솟릴레이를 통해 중고 상품을 사용하는 것이 결국은 친환경 활동으로 이어진다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그로브(GROVE) 2022 S/S `GROVE SPORT CLUB’ 공개

담백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의 컨템포러리 캐주얼을 베이스로, 1960년대 오리지날 빈티지를 재해석하여 매 시즌 새로운 컬렉션을 보여주는 그로브(GROVE)에서 이번 2022 S/S 시즌 뉴 컬렉션을 공개하는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2022 S/S 시즌 그로브(GROVE)는 `GROVE SPORT CLUB’을 컨셉으로 한 컬렉션을 공개하였으며, 기존 브랜드만의 빈티지 한 무드에 스포티함을 더한 새로운 애슬레저룩을 선보였다. 그로브(GROVE)의 ‘GRVR’ 로고 플레이를 활용한 코튼 셔츠, 꽈배기 니트, 코치 재킷, 플리츠 스커트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공개하였으며, 아이비 리그를 연상시키는 룩을 베이스로 유행과 상관없이 언제든 어디에서든 스타일링 가능한 룩으로 한층 더 디벨롭 되었다.
특히 옐로우, 라임, 블루톤의 포인트 컬러와 배색이 돋보이는 디자인과 함께 크롭 기장의 아이템들은 다가오는 싱그러운 봄 시즌 생기 넘치는 캐주얼 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으며, 가볍고 넉넉한 사이즈의 유니크 한 숄더백과 심플한 디자인의 캡 모자로 한층 더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푸마, 성수동 팝업스토어 '푸마 코너샵‘ 오픈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국내 1세대 스니커즈 셀렉샵 ‘카시나(KASINA)’ 서울 성수점과 콜라보를 통해 팝업스토어 ‘푸마 코너샵(PUMA CORNER SHOP)’을 오픈했다.

푸마 코너샵은 카시나와 성수동의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얻은 푸마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오랜 기간 국내 스트리트 패션 유행에 앞장서 온 카시나와 오리지널리티를 잃지 않고 끊임없이 현시대와 소통하며 서울의 핫플레이스가 된 성수동 그리고 과거부터 현재까지 음악, 패션, 스트리트 등 여러 문화의 판도를 바꿔 온 푸마의 헤리티지가 만나 새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푸마 코너샵에는 푸마의 대표 헤리티지 제품인 ‘스웨이드' 스니커즈와 트레이닝복 ‘T7 트랙 세트’를 중심으로 성수동의 개성 있는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다양한 굿즈를 만날 수 있으며,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푸마 코너샵에 마련된 굿즈들은 성수동만의 헤리티지를 간직해온 성수동 커뮤니티의 대표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통해 제작되어 특유의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다. ▲나를 위한 피로 회복 향수 브랜드 ‘히포 캠퍼스(HIPPO CAMPUS)', ▲식물들을 처방하는 약국 ‘슬로우 파머시(SLOW PHARMACY)', ▲행복을 위한 욕실용품 브랜드 '한아조(HANAHZO)’, ▲현대와 레트로 감성이 공존하는 인테리어 소품 브랜드 ‘키오스크키오스크(KIOSKKIOSK)’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에 성수동 고유의 감성이 담겼다.

이번 콜라보 굿즈들은 구매 고객 선착순 증정, 멤버십 가입, 현장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현장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스웨이드’ 및 ‘T7 트랙 세트’에 대한 제품 정보는 푸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푸마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에는 성수동 커뮤니티와 연계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성수동 일대에 전시된 푸마 포스터를 자신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그리게 하는 아트 컴페티션이다.

코너샵을 운영하는 카시나 성수점과 인근 6개 카페 등 성수동 곳곳에서 참여 가능하며, 각각의 현장에는 엽서 크기의 도안과 채색도구들이 준비되어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완성한 도안은 필수 해시태그(#푸마코너샵)와 함께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가로 코너샵에 방문하여 참여 인증을 하면 선착순으로 키오스크키오스크 콜라보 굿즈를 증정한다.

푸마코리아 관계자는 “성수동은 그 동네만의 감성을 간직하면서도 현시대의 트렌드와 소통하며 고유한 정체성을 확립해 서울의 핫플레이스가 되었다”라며, “이런 특징은 오랜 역사 동안 고유한 헤리티지와 트렌드를 결합해온 푸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맞아 콜라보를 통해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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