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이마트24는 SNS 우주 세계관 구축 중 外

기사입력:2022-04-06 08:52: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는 SNS 우주 세계관 구축 중
이마트24가 브랜드 캐릭터에 재미와 스토리텔링을 더한 세계관 구축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이마트24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emart24_official)을 통해 ‘이마트24 화성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장 ‘원둥이’가 자신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공개하며 SNS 우주 세계관의 시작을 알렸다.

원둥이는 이마트24 화성점을 크게 성공시키고, 지구에서 편의점을 경험해보기 위해 먼저 지구에 도착해 활동하고 있는 동네형 제이릴라와 연락 후 방문했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다.

원둥이 소개와 함께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우주편의점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 있는 AR필터를 활용해 이마트24 로고(BI: 간판, 홍보물 등)를 찍으면 이마트24 화성점을 확인할 수 있다. AR필터로 촬영한 우주편의점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피드에 업로드 하고, 필수 해시태그(#이마트24, #우주편의점)를 달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이번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오는 17일(일)까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LG스탠바이미(1명), 닌텐도OLED(3명), 이마트24 1만원권 (20명)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향후 모든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원둥이가 중심이 된 우주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하고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함으로써 이마트24 SNS만의 특별한 세계관과 팬덤을 형성해 간다는 방침이다.

그 동안 신상품, 이벤트 등 정보 전달 위주의 콘텐츠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상상력을 자극하는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우주’라는 세계관 구축함으로써,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세계관에 대한 몰입감을 높여 나가겠다는 것.

실제로 이마트24가 우주에서 온 원둥이 캐릭터를 공개한 뒤, 원둥이의 말투(“귀엽둥”, “재미있둥”)로 댓글을 작성하는 고객들이 생기는 등 이마트24 부캐(부캐릭터)와의 소통이 이어지고 있다.

조서연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우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미지의 세계이면서, 다양한 영화의 소재로 활용됨에 따라 친숙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가장 트렌디 한 세계관 중 하나다”라며 “상상력을 무한대로 발휘할 수 있다는 확장성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 볼 수 있다는 가능성이 충분해 이마트24의 SNS 세계관을 우주로 설정했으며, 향후 스토리텔링을 담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가엠지씨커피, KBS2 새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제작지원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KBS2 새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를 제작 지원한다.

지난 2일 첫 방송된 KBS2 새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극본 하명희, 연출 김성근)는 연애도 결혼도 기피하는 시대에 나이 꽉 찬 이(李)가네 삼 형제가 집안 어른들이 내건 아파트를 차지하기 위해 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혼인성사 프로젝트 드라마다. 윤시윤, 배다빈, 오민석, 신동미, 최예빈, 정흥채 주연으로 첫 방송부터 동시간대 시청률 24.5%를 기록하는 등 올해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메가커피는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속에서 극 중 최만리 역(정흥채)의 매장 점장 직업군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노출할 예정이다. 메가커피는 온 가족이 시청하는 주말 드라마에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노출함으로써 전 연령 타깃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를 한층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온 가족이 즐겨보는 KBS 주말드라마에 메가커피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드라마 제작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타깃의 고객들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2022년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가커피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로서 현재 약 1,750개의 매장을 돌파해 매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며, ‘메가 사이즈’에 우수한 품질의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여 MZ세대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로얄코펜하겐, 블루 플레인 2022 신제품 출시

로얄코펜하겐이 브랜드 최초의 디너웨어 라인 ‘블루 플레인(Blue Fluted Plain)’에서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블루 플레인은 1775년 로얄코펜하겐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브랜드 역사와 함께해 온 대표적인 컬렉션이다. 국화를 추상화한 핸드페인팅 패턴과 조개 표면을 연상시키는 고유한 플루티드 문양이 특징이며, 로얄코펜하겐의 헤리티지를 담아 247년 전과 동일하게 장인이 직접 접시 한 점을 기준으로 무려 762번의 붓질을 통해 완성한다.

이번 신제품은 튜린, 볼, 컵앤소서, 캔들 홀더, 스푼 등 총 5종이다.

뚜껑있는 튜린(Tureen)은 로얄코펜하겐의 오랜 아카이브에서 복원한 제품으로 1900년대 초에 최초로 디자인됐다. 4.6L의 넉넉한 크기로 나눠먹는 국물 요리, 갈비찜 등을 담기에 적합하며 작품이라 보아도 손색없는 존재감 넘치는 제품이다. 90ml의 아주 작은 사이즈로 출시된 볼은 소스를 담는 종지로 쓰기에 좋다. 뚜껑이 있는 컵앤소서는 티타임을 즐기기에 알맞은 형태를 구현하면서도 블루 플레인 본연의 예술적 가치를 충실하게 담았다. 보티브 캔들홀더는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이며 스푼은 상징적인 로얄코펜하겐의 패턴을 핸드페인팅으로 섬세하게 그렸다.

로얄코펜하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블루 플레인 라인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했다”며, “로얄코펜하겐만의 헤리티지를 담은 신제품들로 봄의 테이블과 테이블을 둘러싼 공간에까지 아름다움을 펼쳐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한국로얄코펜하겐은 파손된 제품을 새 것으로 교환해주는 '파손보증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매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파손보증제도는 사용 중에 제품이 깨졌더라도 2년의 보증 기간 이내라면 동일한 제품으로 1회 무상 교환해주는 서비스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243,000 ▲167,000
비트코인캐시 682,000 ▲500
비트코인골드 46,980 ▲110
이더리움 4,49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8,690 ▲530
리플 761 0
이오스 1,169 ▲4
퀀텀 5,635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300,000 ▲60,000
이더리움 4,49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8,520 ▲360
메탈 2,482 ▼18
리스크 2,646 ▼6
리플 760 ▼2
에이다 675 ▼3
스팀 42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145,000 ▲140,000
비트코인캐시 681,500 ▼1,000
비트코인골드 47,000 0
이더리움 4,49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8,590 ▲480
리플 760 ▼1
퀀텀 5,605 ▼30
이오타 33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