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프리가 달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국내에서도 인기인 뉴질랜드산 ‘썬골드키위’를 올해 처음 선보인다.
올해 첫 출하된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는 뉴질랜드 청정 자연의 농가에서 재배된 프리미엄 키위로, 풍부한 과즙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는 비타민C를 포함해 20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영양소 밀도 1위’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입맛을 돋우면서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이점이 최근 건강관리도 즐겁게 하자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부합해 눈길을 끈다.
전 세계 키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제스프리는 국내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다. 실제로, 제스프리 키위는 온 가족의 영양을 보충해주는 ‘건강 과일’로 주목받으면서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16% 이상 증가했다. 제스프리는 썬골드키위의 풍부한 영양가와 달콤한 풍미를 내세워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는 신체에서 생성되지 않아 직접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된 것이 강점이다. 키위 100g당 비타민C가 152mg 들어있어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성인 기준 일일 권장 섭취량(100mg)을 충분히 채울 수 있다. 썬골드키위의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세포인 백혈구 기능을 강화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로 해소와 활기 증진에 도움이 된다.
썬골드키위의 대표 영양소인 비타민C는 기분 전환과 정서적 활기를 돋우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C가 정상적인 뇌 기능을 도와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트립토판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해 ‘행복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하며 일상에서 우울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제스프리 인터내셔널 한국 지사 주민혜 이사는 “제스프리는 청정 자연환경의 뉴질랜드에서도 키위 재배에 최적인 재배지를 선별하고, 수확 전후로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쳐 최상급의 프리미엄 키위만을 출하해 선보이고 있다"라며 “신선하고 뛰어난 맛은 물론 비타민C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를 맛있게 드시면서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애니메디솔루션, 美 메드테크 아웃룩 ‘APAC Top 10 수술 솔루션 기업’ 선정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미국의 권위 있는 헬스케어 전문 매거진 메드테크 아웃룩(MedTech Outlook)이 발표한 2022년 APAC 지역 수술 솔루션 분야 Top 10 기업(Top 10 Surgical Solution Providers APAC 2022)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메드테크 아웃룩은 올해 수술 솔루션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로 수술의 발전을 이끈 10개 업체를 선정했는데, 이 중 애니메디솔루션이 포함되었다. 특히 애니메디솔루션은 메드테크 아웃룩으로부터 ‘미래형 수술 솔루션을 현실로 이끌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애니메디솔루션은 최첨단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수술 가이드, 시뮬레이터, 보형물 등의 맞춤형 수술 솔루션을 제작함으로써 의료진과 환자가 수술 계획을 정량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금까지는 수술장에서 집도의가 2D의 이미지를 기반으로 경험에 의존해 수술을 했다면, 애니메디솔루션의 수술 솔루션은 환자의 의료 영상을 분석하여 사전에 병변의 구조와 위치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구체적으로 가시화해 준다. 이후 수술 계획을 수립하기 때문에 수술 성공률을 높여 준다.
한편, 애니메디솔루션이 2020년 미용 성형 분야로 라인업을 확대해 선보인 맞춤형 코 보형물 ‘이노핏’도 호평을 얻었다. 애니메디솔루션은 가상성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제품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고, 환자의 얼굴을 3D 스캐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보형물을 제작해 부작용의 두려움을 줄이고, 성형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김국배 대표는 “이번 수상은 맞춤형 수술 솔루션이라는 낯선 분야를 끊임 없이 연구하고 실제 임상 현상에 적용하면서 노력해 온 결과가 빛을 발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K-의료의 우수함을 알려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데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커피 더리터, 부산지방국세청과 근로·자녀장려금 홍보 협약
국민커피 더리터(주식회사 희천)는 5월 중에 신청하는 근로·자녀 장려금 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부산지방국세청과 업무협약을 지난 14일 ㈜희천의 본사 한상빌딩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근로·자녀 장려금 제도’는 저소득 가구의 근로를 장려하고 자녀 양육비 지원을 위해 지급하는 장려금이다. 더리터는 부산지방국세청과 함께 4~5월에 판매하는 더리터 커피 및 음료의 컵홀더에 장려금 신청 홍보 문안을 삽입한다.
더리터의 김대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지역 시민들을 위한 장려금 신청의 홍보 지원에 힘쓰겠다”면서, “더리터는 이웃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