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키즈피즈, 피자 밀키트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피즈'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28 12:18: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키즈피즈, 피자 밀키트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피즈' 출시
고피자는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피즈' 2종을 출시한다.

키즈피즈는 아이들도 손쉽게 직접 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고피자가 출시한 프리미엄 피자 밀키트 브랜드로,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이 사랑하는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피즈' 제품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리얼치즈 피자와 슈퍼 콤비네이션 피자 2종으로 출시되며, 직접 피자를 만들 수 있는 피자 밀키트와 핑크퐁 피자가게 역할놀이북, 핑크퐁 아기상어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다. 한가지 제품으로 피자 만들기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역할놀이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마켓컬리에 입점, 4월 27일부터 샛별배송(새벽배송)을 통해 빠르게 만날 수 있다.

고피자 관계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와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가 만난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다가오는 어린이날,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키즈피즈’ 브랜드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피자의 프리미엄 체험형 피자 밀키트 브랜드 ‘키즈피즈’는 2021년 출시 이후, 아이와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할 지 고민인 부모에게는 집콕놀이 아이템으로, 영유아 교육기관에서는 아이들의 체험활동 아이템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마운티아, 러닝 아이템 출시

최근 유명 연예인이 러닝하는 사진을 한 SNS에 올리며 러닝 크루를 결성했다는 소식까지 알려져 주목을 받았다. 코로나19 거리두기 종료 이후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조깅이나 트레일러닝 등이 각광받고 있는 최근 트렌드와 맞물린 것. 이에 아웃도어 컬처 브랜드 마운티아가 러닝할 때 꼭 필요한 러닝 아이템을 출시했다.

먼저, 걷기는 물론 트레일러닝에도 활용할 수 있는 남녀 공용 워킹화 ‘클로’가 있다. 무재봉 공법과 메쉬 소재 적용으로 가볍게 신기 좋고 통기성이 우수하다. 또한 거친 지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발 찢김을 방지하는 립스탑 소재로 내구성을 높이고 충격 완화 및 발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쿠셔닝이 뛰어난 미드솔 적용으로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컬러는 블랙 1종이다.

이번 러닝 아이템에는 마운티아의 ‘712 프로젝트’ 제품인 베스트와 티셔츠도 있다. 마운티아는 올해 ‘일주일(7) 동안 매일(1) 2km이상 걷자’는 ‘712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만큼, 활동성과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 트레일러닝이나 마라톤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는 수납 공간이 넉넉해 가방 없이 간편하게 움직일 수 있는 ‘아토차M베스트’가 있다. 남녀 공용 제품으로 양옆은 물론 후면 수납 공간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통기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에어 메쉬 소재를 적용해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블랙 1종이다.

남성용 냉감 티셔츠 ‘크루M티셔츠’는 한여름까지도 편안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마운티아 ‘쿨앤싹’ 원단을 사용했다. 러닝 중 발생하는 신체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방출해 쾌적한 착용감을 오래도록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앞면 712 아트웍 포인트로 스포티한 무드를 더했다. 컬러는 블랙과 라이트그린 2종이 있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최근 규칙적인 습관 등으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리추얼라이프’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러닝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도 많아졌다”며 “적합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마운티아의 러닝 아이템들로 몸과 마음을 가볍게 ‘워밍 업’ 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알지티, 자체 개발 ‘스마트 레스토랑 시스템’ 서비스 안정화 완료

서비스로봇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알지티(RGT, 대표 정호정)가 로봇카페에 도입한 자사 스마트 레스토랑 시스템(Smart Restaurant System)이 오류 ‘제로(0)’를 기록하며 서비스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알지티는 국내 첫 국가 스마트시티 시범도시인 에코델타시티(EDC, Eco Delta City) 스마트빌리지(Smart Village) 내 ‘로봇카페 운영 사업자’로 선정돼 올 3월부터 스마트빌리지 입주민을 대상으로 로봇카페 운영을 시작했다. 커피 제조는 물론 테이블 서빙까지 모든 과정을 로봇이 담당한다.

스마트빌리지 커뮤니티센터 1층에 위치한 알지티의 로봇카페는 종업원 없이 운영되는 무인카페로 알지티의 모든 기술이 집약돼 있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먼저,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매장 입구 혹은 테이블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결제를 완료하면, 주문을 인식한 로봇팔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음료를 제조한다. 매장 이용 고객일 경우에는 알지티의 서빙로봇인 ‘써봇(Sirbot)’이 음료를 테이블까지 배달해주고, 포장 고객의 경우는 로봇팔이 커피를 픽업 존에 내려놓는 방식이다.

알지티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4월 말까지 로봇카페의 시범 운영을 실시했으며 두 달간 수행된 주문은 400여 건으로, 모든 주문은 인식 오류나 오배송 등 단 한번의 오작동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는 알지티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레스토랑 시스템’의 역할이 크다. 스마트 레스토랑 시스템은 서빙로봇, 로봇팔, 키오스크 등 카페 내 다양한 외식업 시스템을 완벽하게 연동시켜 사람 없이도 주문∙결제∙제조∙서빙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로봇카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알지티는 검증된 자사의 스마트 레스토랑 시스템을 향후 다른 외식업장에도 도입해 서빙로봇뿐만 아니라 서비스로봇 시스템 전문 회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알지티 정호정 대표는 “알지티의 첫 로봇카페는 자사 기술력 및 스마트 레스토랑 시스템이 가진 독보적인 연동성을 기반으로 시범운영을 거쳐 안정화에 성공했다”며 “서빙로봇 외에도 다양한 외식업 시스템과 서비스로봇을 아우르는 솔루션을 통해 외식업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의 수고를 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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